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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CS텔레콤 기업은행 사내 IT업무상담센터용 IPCC 구축

 ECS텔레콤은 기업은행에 사내 IT업무상담센터용 IPCC(IP Contact Center)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IP-PBX와 IVR은 NORTEL의 CS1000E과 MPS 500이, 상담원 어플리케이션은 BMC의 ITSM 솔루션으로 구축되었으며, 당사는 금년 9월 BMC콘소시엄(BMC Korea, 투비즈테크놀로지, ECS텔레콤)을 통해 수주하였다.

‘IT업무상담센터’는 영업점 및 본부 직원들의 IT관련 모든 상담 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SPOC(Single Point of Contact) 구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기업은행은 이를 위해 IT서비스관리의 국제표준인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을 기반으로 한 운영 프로세스를 도입, IT서비스 데스크 기능과 업무상담센터 기능을 모두 수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