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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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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10월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GM과 한국의 대우 자동차가 만나 지엠대우가 탄생하였다.
이후 지엠대우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하며 GM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심 축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지엠대우의 기술 연구소와 디자인 센터, 생산 기술 연구소는 전 세계 GM 네트워크와 연계, GM의 제품
개발 및 기술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지엠대우에서 생산된 자동차는 뛰어난 품
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GM 네트워크을 통하여 전 세계 150여 개국으로 수출 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미국GM(제너럴모터스)은 전세계 사업장의 PBX를 Global Standard 로
Nortel networks의 Meridian으로 사용하고 있다. 국내외 많은 공장과 정비 사업소 물류 창고를 거느리
고 있는 GM 대우 자동차는 각 사업장 별로 구축되어 있는 음성 전용 회선 및 국선의 과다한 통신비용과 장
애 처리 지연 등의 문제점들이 끊임없이 지적되어 왔으며 이에 따라 세계최대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Nortel의 PBX를 선택, Nortel PBX의 다양한 솔루션으로 단일 Voice Network을 구성하여 업무의 신속성
과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업장간 VOIP 전용 회선, 사업자와의 기업용 VOIP 국선 연
동,IP 소프트 폰 및 다중 회의 시스템(MICB)를 구축하여 부평 본사에서 통합 관리하게 되었다.

각 사업장과 연결된 전용 회선, 국선, 다중 회의 시스템 등을 통신 사업자로부터 임대하여 사용하였으므로
매년 막대한 통신 비용이 지출되었고 또한 회선 장애 시 장애 포인트를 관리함에 있어서 인력과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었다.따라서 Nortel PBX 의 IP 솔루션을 활용 각 사업장과 전용 회선을 VOIP로 구축하게 되었고 더불어 500여 임직원에게 IP소프트 폰을 제공, 국내외 출장 및 사외 근무 시 사무실과 동일한 통신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게되었다.

또한 통신 사업자에서 제공하는 기업용 VOIP 국선을 연동하여 공장 별 분산되어 있던 국선을 부평 본사에 통
합 연동 하였으며 글로벌 기업인 GM의 해외 사업장과의 잦은 회의를 소화 하기 위하여 Nortel이 보유한
중 회의 시스템(MICB)
를 구축하여 동시에 64명까지 회의를 참가하여 글로벌 업무를 수행하는데 음성 서비
스를 극대화 하고 있다.

모든 회사의 음성 솔루션 제품 선택은 품질과 기능과 향후 안정된 운영에 주안점을 두면서훌륭한 제품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저 비용으로 사용자들에게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을것이다.
GM 대우는 만년 숙제였던 고가의 통신비용과 통신 사업자들로부터 리스하여 사용하던 음성 전용 회선 및 회의 시스템 임대료를 Nortel의 음성 솔루션을 활용하여 획기적으로 절감하고있으며 사업장간의 음성 전용 회선을 기존의 데이터 전용 회선으로 활용하여 VOIP로 연동하여음성 전용 회선 비용을 제로로 만들었고 통신 사업자와 기업용 VoiP 국선을 연동하여 50%이상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또한 다중 음성 회의 시스템을 도입하여 리스 비용을 절감하고 해외 출장 및 사외 근무가 많은임직원들에게 IP소프트 폰을 제공하여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출장 중에도 부평본사의 교환기를VPN으로 접속하여 무료로 사내 전화를 사용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통합 관리 시스템(OTM)을 도입하여 부평 공장에서 전체 사업장을 통합 관리하므로신속한 장애
처리와 안정된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