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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2년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창립, 생명보험의 글로벌 리더인 CINGA 그룹이 탄생시킨 라이나 생명 보험은 외국 생명 보험사로는 198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 하였으며 세계 10대 보험회사 중 하나라는 든든한 기반과 오랜 역사의 바탕 위에서 꾸준한 신뢰를 쌓아온 생명 보험 회사이다. 라이나 생명은 "고객제일주의", "책임완수", "협동단결" 의 경영 철학으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실현하는 국내 최고의 외국계 보험사로 거듭나고 있다.

라이나 생명은 국내 보험 시장에 방문 판매가 아닌 TM 방식의 보험 판매 방식을 최초로 도입한 생명 보험 회사로서 그 동안 각 TM 센터 별로 Paper List 및 일반 전화기만으로 영업을 진행하여 고객 Contact율의 향상 및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대 고객 상담 시 제일 중요한 음질, 고객 정보 관리 및 보다 공격 적인 Marketing에 많은 문제를 지니고 있었다. 따라서, 우선 공격적인 Marketing을 위하여 Predictive Dialing system을 고려 하였으나 국내 현실 및 고객과의 예약 전화 및 기타 업무와의 연계를 위한 솔루션이 요구되어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Nortel의 Contact Center 솔루션과 Aspect의 Predictive Dialing 솔루션 및 Verint의 Recording 솔루션을 도입하여 라이나 생명에서 구상한 Business Model에 적합한 One Point 솔루션을 구축하게 되었다

교환기 - CS1000M
- 세계 최고의 안정성 및 호 처리 능력 제공
- 국제 표준(CSTA)과의 완벽한 Integration
PDS - ASPECT
- DCP 1Box당 상담원 350명 이상 수용
- PSTN직접 연결 및 교환기 I/F, 각종CTI연동 가능
- 자유로운 Blending 제공
CTI - Symposium Call Center TAPI
- Screen Pop-Up,I/F API(OCX,C) 지원
- Call Control 제공,MicroSoft Telephony API와 완벽한 호환
Voice Log
- Verint Ultra 9
- PDS및 CTI Multi-Link 제공으로 완벽한 통합
- 상담원 Web I/F제공

모든 Contact Center 구축을 위한 솔루션 선택 시 주안점은 솔루션의 품질, 기능,안정된 운용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하지만 실질적인 최고의 솔루션 선택 사유는 자사의 Business Model에 얼마나 적합하며, 구축 솔루션을 통하여 얼마나 많은 업무 향상을 올릴 수 있느냐에 있다고 본다.
라이나 생명은 그 동안의 숙제였던 TM들의 한번 Log In으로 Predictive Dialing 및 Preview Dialing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상담원 업무효율의 향상으로 대 고객 Contact율 향상을 통하여 실적 향상을 꾀할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Asia Pacific에서 실적 수위를 이룰 수 있었으며 라이나 생명보험의 솔루션이 CIGNA Group의 영업 솔루션 표준화에도 기여 할 수 있었다.